[한경 머니=공인호 기자] 신한은행이 오는 15일(오후 6시) 개최되는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 참여 신청을 받는다.

‘퇴근길 온에어’는 은퇴 전 연금 준비에 대해 막연함을 느끼는 3040세대에게 쉽고 편한 방법으로 연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간 및 장소의 제약없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는 왜 연금을 멀리할까’와 ‘오늘부터 친해지는 내 모든 연금’ 이라는 주제로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의 은퇴설계 전문가가 연금의 필요성 및 연금 준비 시 꼭 알아야 할 3층 연금제도(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강의 내용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며 강의 내용에 대한 질문을 연금 Q&A게시판에 등록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도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한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연금과 은퇴준비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번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를 통해 연금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의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및 미래설계포유 웹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