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겨울마다 가족과 호텔 패키지를 즐긴다는 사업가 최 모(40) 씨는 “예전에는 겨울이면 스키를 타러 가거나 장거리 여행을 많이 갔는데 지금은 아이들과 따뜻하게 호텔 패키지를 즐긴다”며 “아늑한 시설은 물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나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마련돼 있어 크리스마스 시즌에 오기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겨울 시즌(12~1월) 국내 숙박 상품 판매율은 2013년 대비 2014년 370%, 2015년 479%, 2016년 585%로 각각 증가했다. 호텔·레지던스 관련 상품의 경우에는 같은 기간 각각 390%, 215%, 505%나 증가율을 보였다. 이런 흐름에 따라 호텔업계에서는 일찌감치 휘게족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쏟아내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한겨울을 포근하고 아늑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겨울 패키지를 내놓았다. 그중 편안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 1박, 뷔페 조식 1인과 함께 ‘따뜻한 핫초코 또는 커피’와 여행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H-셀렉트의 ‘크리에이티브 노트’를 제공한다. 객실에서 편안하고 아늑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이 패키지는 2017년 12월 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만날 수 있다.
또한 그날의 분위기와 향기로 더욱 선명하고 아름답게 기억될 ‘홀리데이 위시스 패키지’는 로맨틱한 ‘펜할리곤스의 쿼커스 트래블 키트’, 둘만의 작은 파티를 위한 ‘포지 와인, 주스, 커피’ 중 한 가지와 함께 달콤하고 부드러운 ‘조각 케이크 2조각 또는 1호 케이크’, 추운 몸을 녹여줄 ‘라끄리닉드 파리 스파 크리스마스 특별 할인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이 겨울 시즌 선보이는 패키지에는 채광이 가득한 수영장과 체련장의 일일 무료 이용 혜택, 사우나 50% 할인 혜택 등이 포함돼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대비해 프라이빗한 파티를 원하는 여성 고객을 위한 ‘파티 스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파티 스위트 패키지는 3인 기준으로 구성됐으며 티파니 블루 컬러의 객실 데커레이션과 파티에 필요한 모든 소품이 제공된다. 파티 스위트 패키지는 헬륨 풍선, 포토 프롭스, 스페셜 가랜더로 꾸며진 스위트 주니어 객실 1박에 분위기 연출을 위한 플라워 소품(부케, 꽃팔찌), 플레이트와 기물 대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수제 홀케이크와 스파클링 로제 와인 1병이 포함돼 별도의 준비 없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겨울 시즌 겨냥한 호텔 패키지 ‘풍성’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인 켄싱턴 제주 호텔은 이국적 분위기를 즐기면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 낭만적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레드 와인 1병이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풀사이드 뷰의 디럭스룸 숙박이 주어진다. 월드 퀴진 뷔페 ‘라올레’ 또는 제주 한식 퀴진 ‘돌미롱’, 루프톱 이탈리안 퀴진에서의 조식이나 뷔페 등 4개 레스토랑 중 한 곳을 택해 점심식사를 할 수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11월 19일까지 예약할 경우 10% 할인 혜택과 선착순 100명에게 홀리데이 기프트 박스가 증정되며, 2박 이상 투숙하면 2인이 사용 가능한 정통 다이닝 디너 1회권도 제공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따뜻한 겨울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웜 앤 릴랙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호텔 내 레스토랑이나 룸서비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윈터 테이스티 이용권(2인 기준)이 1박당 1회씩 제공된다. 이 패키지에는 별도의 차량 대여 없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렌터카 24시간 무료 이용 혜택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3박 이상 예약 시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스윗 앤 웜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미니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달콤한 마카롱을 레드 와인과 함께 객실로 가져다준다. 쉐라톤 손난로도 선물로 증정한다. 제공되는 와인은 프랑스 와인 ‘앙시앙 땅 카베르네 쉬라’다.
특히, 한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쉐라톤 손난로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쉐라톤 디베어가 각인돼 있어 더욱 앙증맞으며 추운 겨울 동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했던 추억을 상기시켜줄 것이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올 12월 겨울 연휴 시즌을 겨냥해 해외여행 대신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면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들이 많이 구성됐다”면서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를 실속 있는 가격으로 즐기면서 아늑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