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럭셔리 스포츠 세단 ‘뉴 G37 세단’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뉴 G37 세단은 인피니티 최고 인기 모델인 ‘G세단’을 외부디자인과 인테리어를 포함해 전 방위에 걸쳐 업그레이드한 ‘인피니티 G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파워와 우아함이 균형을 이룬 스타일

뉴 G37 세단은 인상 깊은 외관, 파도 모양의 후드 등 강인한 스타일로 변신해 강력한 성능과 우아함의 균형 감각을 현실화했다. 프런트 디자인은 더블 아치형 그릴과 일체감을 주는 하단 그릴, 볼륨감을 높인 프런트 범퍼, 블랙 베젤 헤드 램프와 안개등에 크롬 장식을 추가하는 등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다. 특히 뛰어난 기능의 바이 제논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다. G 시리즈의 안개등은 헤드램프 위치에서 하부로 이동해 스타일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리어 디자인은 L자형 LED 후미등으로 대표되는 G 시리즈의 전통을 계승해 인피니티 패밀리 룩을 형성하면서, 동시에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미했다. 트렁크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스포일러와 듀얼 머플러 및 깔끔한 마감처리의 배기구는 뉴 G37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프리미엄, 스포츠 모델은 각각 17인치, 18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된 17인치 휠은 한 쌍이 짝을 이룬 스포크 사이를 가로지르는 스포크를 추가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품질의 하모니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새로운 G37다운 신선한 분위기로 바뀌었고, 운전자를 배려한 기능성 또한 업그레이드에 성공했다.

편의성이 좋은 운전석과 편안한 좌석, 현대 기술과 전통적인 디자인의 조화는 뉴 G37 세단에서도 변하지 않은 가치이다. 결과적으로 스포츠 세단 분야에서 인피니티 G시리즈만의 독특한 ‘모던 럭셔리’를 완성했다.



새로운 센터 콘솔, 계기판 디자인을 채택했고, 인테리어 트림의 재질과 스타일도 업그레이드됐다. 센터콘솔부터 암레스트까지 물 흐르듯 이어지는 디자인은 파도 모양의 후드 등 외관 디자인과 어우러져 독특한 인피니티만의 색깔을 자아낸다.

운전석은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가독성 높은 전자식 발광 게이지를 장착했다. 속도계와 주행 기록계 사이에 위치한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는 운전석 컴퓨터를 통해 평균 및 순간 연비, 평균 속도, 경과 시간, 주행 거리, 주행 가능거리, 외부 온도, 경고 표시, 주행 기록계와 자동 변속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LCD 계기판 조명은 기존 붉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됐다.

강력한 파워와 빠른 응답성의 파워트레인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전형을 제시하는 퍼포먼스는 닛산자동차가 자랑하는 3.7L VQ 37HR엔진부터 시작한다. 33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강력한 파워는 응답성과 효율성이 높은 파워를 자랑한다. VQ37엔진은 튼튼한 사다리 형태의 구조에 대칭형의 트윈 흡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탑재했고, 특히 2중 배기 시스템은 동일한 길이의 매니폴드를 통해 머플러의 배기 압력을 낮춰 흡기력을 향상시켰다.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를 탑재해 효율적이면서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우수한 동적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VVEL 시스템은 유압 제어 방식의 밸브 타이밍과 전자제어 방식의 다양한 밸브 리프트를 흡입구에 배치해 성능은 물론 반응성도 향상시켰다. 파워의 효율성 향상은 배기가스 및 연료 효율도 동반 상승시킨다. 뉴 G37 세단의 국내 공인 연비는 9.5km/l이다.

스포츠 세단의 필수 항목이 뛰어난 주행 성능이라면, 완벽한 제동 시스템 역시 당연히 갖춰야 할 덕목이다. G37 세단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4륜 ABS, 전자제어 제동력배분 시스템(EBD) 및 브레이크 어시스트(BA)을 탑재했다.

뉴 G37 세단은 탑승객 보호를 위해 정면 및 후면 충격 완충지대에 존 보디 구조로 설계됐고, 인피니티의 첨단 어드밴스드 에어백 시스템이 장착됐다. 특히 인피니티의 첨단 어드밴스드 에어백 시스템은 안전 벨트 및 탑승자 확인 센서가 적용된 듀얼 스테이지 보조 프런트 에어백, 앞좌석 및 뒷좌석 승객의 머리 보호를 위한 루프 내장형 커튼식 사이드 에어백, 앞좌석 시트 내장형 보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한다. 또 앞좌석 탑승객의 경추 보호를 위한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적용시켰다.

보스짋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동안에도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뒷좌석 창문 아래에 위치한 10인치 우퍼는 프런트 도어에 배열된 3way 스피커 등 총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콘서트 홀의 라이브 음악을 차내에 재현시킨다.

이 밖에 푸시 스타트 버튼, 인텔리전트 키, 가벼운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UV 감소 틴티드 글라스, ECM 눈부심 방지 룸미러, 레인 센싱 와이퍼 등을 탑재하고 있다.

신규섭 기자 wawoo@money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