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금계좌서 ETF 거래하면 상품권이 쏟아진다"
삼성증권이 연금계좌에서 ETF(상장지수펀드)를 거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금초보', '연금중수', '연금고수' 등 상품권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먼저 '연금 초보'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신규로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를 만들거나, 계좌가 기존에 있더라도 잔고가 0원(3월 21일 기준)인 고객들이 대상이다.

이벤트 대상고객이 연금저축/IRP 계좌에서 'KODEX'(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 'KBSTAR'(KB자산운용의 ETF), 'KINDEX'(한국투자자산운용의 ETF)가 들어가는 ETF를 이벤트 기간 중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두번째로 '연금 중수' 이벤트의 경우,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BSTAR',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4만원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연금 고수' 이벤트의 경우,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이벤트 대상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6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단, 고객별로 한개 이벤트만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별 ETF 순매수금액은 6월 5일까지 잔고가 유지돼야 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공인호 기자 ba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