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알리는 3월. 하종원 법무법인 원 고문 겸 안다아시아벤처스 부사장이 가벼움과 편안함을 겸비한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신상 골프웨어를 제안한다.
[Golf Interview] 확신의 퍼포먼스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국내외 자본시장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데 현재 ‘법무법인 원’의 고문직과 ‘안다아시아벤처스’에서 부사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 한국거래소와 캄보디아증권거래소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비상장 기업 투자 및 해외 진출 기업에 대한 경영 자문 역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골프는 언제 시작하셨나요.
골프를 본격적으로 치기 이전에는 회사에서 등산부 회장을 맡는 등 등산에 몰입해 있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선배들이 골프를 시작하는 걸 보고 우연한 기회에 골프에 입문했습니다. 골프의 매력에 빠져서 골프채도 구입하고 연습도 시작했습니다.

필드와의 첫 만남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처음 필드에 발을 딛고 골프를 치기 시작했을 때 탁 트인 공간에서 좋은 사람들과 운동을 같이 하는 것이 마치 신세계를 경험하는 느낌이었습니다.
[Golf Interview] 확신의 퍼포먼스
라운드는 자주 나가는 편인가요.
한국에서는 봄과 가을에 매주 주말에 나갔습니다. 지난해까지 캄보디아에서 근무할 때는 계절 구분 없이 매주 2회 이상 운동을 했으니까, 당시 라운드만 약 300회 정도 나간 것 같습니다. 저는 인생 라운드 2000회 이상 달성하는것이 중장기적 목표입니다. 주로 직장 선후배, 증권사 기업금융역(IB), 기업 대표 및 임원, 벤처캐피털(VC) 등 기관투자가, 변호사, 회계사 분들과는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프를 칠 때 특별한 징크스가 있나요.
긴장된 게임에서는 말수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할 때 이야기하면 긴장이 풀어져서 스코어가 나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프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자연 앞에서 선의의 게임을 한다는 것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것 같아요. 그게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에 대해 평가해주세요.
가장 즐겨 입는 동시에 가장 좋아하는 골프웨어입니다. 발수, 방풍, 흡한속건 기능은 물론, 가볍고 신축성이 좋아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라운드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Golf Interview] 확신의 퍼포먼스
양정원 기자 | 글 이미경 | 사진 이건호 | 헤어&메이크업 제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