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가정의 달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 내 프로미 캠핑월드에서 ‘숨바꼭질’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미 캠핑월드’는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에 개설한 안전체험 페스티벌로, 3D 가상공간이다. 캠핑장 곳곳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캠핑 안전 수칙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나들이와 캠핑 활동이 많아지는 5월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 대처법, 전기선 활용법, 캠핑 필수품 등 안전 사고 위험 원인과 대응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배우며 어린이 안전과 관련된 가상체험 또한 경험해 볼 수 있다.

프로미 캠핑월드 숨바꼭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제페토 ‘프로미 캠핑월드’ 내 숨어있는 프로미 아바타와 불시에 등장하는 CEO 아바타를 찾아 사진을 찍고, 제페토 피드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프로미캠핑월드, #숨바꼭질이벤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주요 등장 시간을 사전 고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미와 CEO 아바타를 찾아 사진을 업로드한 참가자에게는 매주 아이패드(1명), 에어팟(3명), 컬쳐랜드 상품권 5000원(10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증정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메타버스 세상에서 아이와 어른 모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했으며, 향후에도 가족사랑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