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내Mom대로 보장보험’

사진=메리츠화재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의 ‘내Mom대로 보장보험’은 MZ(밀레니얼+Z) 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종합보험이다.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보다 보험료가 최대 15% 정도 저렴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중대질환인 3대 질환(암·뇌·심장) 관련 진단비가 대폭 인하되는 등 핵심 보장들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각종 입원일당과 수술비, 운전자 관련 보장 및 배상책임 등 다양한 보장도 추가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어린이보험의 핵심 장점들을 그대로 반영해 보장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성인보험과 달리 3대 질환 관련 진단비의 감액 기간(1년·50%)이 없어 가입 즉시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과 동일하게 7대 납입 면제 제도를 운영해 암(유사암 제외),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양성뇌종양, 중대한재생불량성빈혈, 50% 이상 후유장해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경제적 부담까지 덜 수 있다. 16세부터 4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선택에 따라 80세부터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납입기간은 10·20·25·30년 중 선택 가능하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합리적인 보험료로 MZ세대들의 각종 위험을 보장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리츠화재의 ‘하나만 묻는 간편한355건강보험’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입원 또는 수술 이력으로 인해 기존 간편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유병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다. ‘입원만 묻는 간편한355건강보험’은 수술 이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다. ‘수술만 묻는 간편한355건강보험’은 치료가 종결되고 3개월 후 장기 입원 또는 반복 입원했던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다. 유병자들도 본인에게 유리한 고지 항목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입원, 수술을 당일 진행했어도 내일 가입이 가능하고, 어제 퇴원하거나 수술한 고객, 예외 질환으로 대기 중인 고객도 별도의 경과 기간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