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야성 황
출판 생각의 힘
세계 질서를 뒤흔드는 중국에 대해 이해할 단초를 제시한다. 야성 황 매사추세츠공과대(MIT) 경영대학원 교수가 집필한 이 책은 이른바 ‘문제국가’로 여겨지는 중국을 시험(Examination), 독재(Autocracy), 안정(Stability), 기술(Technology)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해체했다. 중국을 성공으로 이끌고 실패로 끌어내리는 EAST 공식을 살펴본다. 한때 세계 국내총생산(GDP) 60%를 차지했던 송나라(중국)는 왜 초기 기술적 우위를 살리지 못했으며, 독자적인 산업혁명을 시작하지 않았을까. 또 오늘날 시진핑 체제에서 그리는 ‘거대한 중국’과 ‘중국몽’의 미래는 여전히 유효할까. 미국을 추격하는 중국의 G2 신화가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통렬한 스토리텔링으로 짐작하는 책.
저자 조지 S. 클레이슨
출판 현대지성
고대 바빌론 현자의 지혜를 빌려 부자가 되기 위한 원칙을 쉽게 풀어쓴 책. 부의 원칙을 직관적으로 깨달을 수 있도록 우화 형식을 택했다. 해외 독자들에게선 경제 분야의 ‘연금술사’라는 평을 받는다. 수에즈 운하 동쪽 지역에서 출토된 점토판에서 영감을 받아, ‘부’를 향한 통찰을 제시했다.
저자 김경록
출판 흐름출판
은퇴 설계 전문가이자 투자 전문가, 경제학자인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경영자문의 신간이다. 코인과 부동산 광풍이 한 차례 휩쓸고 간 자리에는 인구 감소, 연금 고갈, 기대수명 증가라는 저성장의 신호만이 오롯이 남게 됐다. 고성장의 길이 요원한 한국에서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한 글로벌 투자의 기본을 제시한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
-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