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수상한 포그내는 한국 유아용품시장에서 개념조차 생소하던 힙시트를 아기띠, 유모차에 버금가는 육아 필수용품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브랜드다. 현재 수 많은 힙시트 브랜드 중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힙시트 브랜드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 국민힙시트로 불리고 있다.
특히 포그내의 프리미엄 힙시트 ‘넘버5’는 겉면은 가볍고 생활방수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소재로 안감은 아기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오가닉소재로 구성,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포그내 힙시트 제품들은 Korean Made’의 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소비재로 인정받아 힙시트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한국무역협회 K+마크를 획득하는 등 품질도 인정받고 있다.
또 포그내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으로 수출하는 대한민국 캐리어 브랜드로 중국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신라면세점에 이어 올해 롯데면세점에 입점해 힙시트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최근 국내 대형백화점내 고급 유아용품 전문샵 비비하우스에 입점해 소비자들의 접근성도 높이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