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고품격 한식 실내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옥공간’
한국적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한옥공간’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인테리어(한옥인테리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옥공간’은 한옥의 아름다움과 장점을 실내공간에 도입한 생기㈜의 실내인테리어 부문 전문브랜드이다.
한옥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한옥공간’은 그 동안 나무, 한지, 황토, 참숯 등 한옥만의 천연 자재를 기본으로 하는 전통 한식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최근 다양하고 다변화 된 현대적 자재들을 접목한 퓨전 한식 인테리어로 발전해왔다.

특히 ‘한옥공간‘에서 생산하는 한식 단열 하이브리드창호의 경우 외부전용 단열창호로 개발되었으며 일반 한식창호가 가진 황사'미세먼지 여과기능뿐 아니라, 창호의 처짐과 비틀림에 대한 구조적 안정성과 실내의 단열성을 인정받은 특허제품이다.

하이브리드창호는 다년간의 연구, 개발로 이뤄낸 성과로써 현대적인 기능성과 한옥만의 심미성 모두를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옥공간’ 관계자는 “자연의 혜택, 한국의 전통적 아름다움, 현대의 유용한 기능 이 모든 것을 더해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자세로 대중화에 앞장서 온 그 동안의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다. 앞으로도 한식 실내인테리어부문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