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고객중심경영 전화외국어교육 '파고다토쿨'
특화된 커리큘럼과 확실한 피드백 시스템을 갖춘 파고다토쿨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전화외국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파고다토쿨은 33년 전통 파고다교육그룹의 외국어 학습 노하우와 1:1 맞춤 교육 시스템을 집약해 탄생한 브랜드로 현재 전화영어, 전화중국어, 전화일본어, 주니어화상영어를 서비스하고 있다.

파고다토쿨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엄선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강의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수강생 만족도 94.7%를 기록한 바 있으며, 수강생 재수강율 조사 결과 재수강율 92.8%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파고다토쿨의 강의는 기초부터 고급레벨까지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이 점은 수험생들의 외국어 학습 효율을 증가시키는 데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수준별 맞춤 학습 체계는 파고다 언어교육 연구소가 개발한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전화학습에 맞게 최적화한 것이다.

한편 실무영어 중심으로 초보 및 중급자도 학습 가능한 ‘비즈니스 크래쉬 코스’ 2개 과정이 금년 1월 출시됐다. 2월 중에는 전화학습용으로 재탄생한 ‘이까짓 중국어’와 정확한 중국어 구사는 물론, 한국의 정서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보다 편안하게 중국어 학습을 받을 수 있는 전문 강사진들을 배치한 중국 현지 ‘옌타이 센터’가 오픈 될 예정이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