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서울대 출신 피부 전문가 10인이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리더스 인솔루션(리더스링클)'
노화, 표정, 자외선에 의한 주름을 한 번에 관리하는 리더스 인솔루션(리더스링클)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리더스 인솔루션(리더스링클)은 리더스피부과 전문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름개선, 피부탄력, 화이트닝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이다.

리더스 인솔루션(리더스링클)의 주력상품으로는 10년 동안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해 온 링클 오프 더블EX가 꼽힌다. 리더스피부과 전문의들은 여성들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프로비타민 D3가 감소하는 것에 착안해 링클 오프 더블EX를 개발해냈다.

링클 오프 더블EX에 함유된 프로비타민 D3성분은 세월에 의한 주름, 얼굴 표정에 의한 주름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주름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해 피부노화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링클 오프 더블EX는 4주 만에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개선과 함께 진피치밀도개선, 보습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링클 오프 더블EX는 런칭 10주년 동안 3천8백억 매출, 주름앰플 약 6천만 개 판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리더스 인솔루션(리더스링클)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미국, 캐나다 등 세계 8개국 수출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