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수술에는 대표적으로 ‘절개법’과 ‘매몰법’이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눈꺼풀을 절개해 지방과 근육을 적당량 제거해주는 수술법이다. 반면, 매몰법은 눈꺼풀이 얇을 경우에 실을 눈꺼풀에 매몰시켜 쌍커풀 라인을 만들어준다.
자연유착매몰법은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여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기존 매몰법과는 달리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든다.
눈의 좌우 폭이 작아 답답하거나 눈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경우 또는 몽고주름이 눈꺼풀로 주름처럼 연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매직앞트임을 같이 수술한다. 매직앞트임은 결막 가까이에 절개선을 위치시킬 수 있어 흉터노출을 방지하는 수술법이기에 원래 자신의 눈처럼 자연스러운 눈매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 준다. ST성형외과 강형주 원장은 “자연유착매몰법 수술은 기존의 매몰법을 업그레이드 시킨 수술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여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고 붓기나 멍이 적어 수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며 “환자마다 눈의 상태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