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클래스,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온라인 수능강의 브랜드 오르비클래스가 2016년 10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온라인교육(입시교육)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오르비클래스는 무브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수험생 커뮤니티 사이트 ‘오르비’의 온라인 수능 강의 브랜드다. 수험생과 강사가 게시판을 통해 즉각적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점을 메워주고 부족한 점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 9월 3일 국어과 강사 한 명의 일 매출이 1천만 원을 돌파한 바 있다.

오르비는 현재 수능 파이널 모의고사와 N제 문제집 등 수능 수험서를 출판하는 ‘오르비북스’와 전국 7개 직영점을 둔 ‘오르비학원’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능 국어 영역 추세에 맞춰 국어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으며 국어과 주요 강사의 수가 전년대비 2배 증가했다. 오르비북스가 출판한 ‘오르비 N제 시리즈-GRIT 김상훈 고급 국어’는 올해 9월 10일 기준 교보문고 중고등 참고서 중 국어과 전체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오르비클래스 정환수 부장은 “이번 수상은 수강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 점을 인정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처음과 같은 자세로 수강생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 개발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