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론뮤직, 음반 제작·유통 및 연주 전문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국내외 대표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10년 이상 연을 이어 오며 동반 성장한 론뮤직이 연주·음반 제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론뮤직은 연주 음악 전문 레이블을 기반으로 설립된 브랜드다. 주력 사업이자 주요 매출원은 해외 아티스트들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매니지먼트이며 국내외 음반 발매 및 유통 사업, 퍼블리싱 관리 및 공연 기획 등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SK 뮤직메이트 연주 음악 채널 선곡, 동아 방송예술대학 산학 협력을 통한 후학 양성, LG전자 스마트월드 내 고음질 음원 서비스 등 다방면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챕터원, S.E.N.S. Company, 킹레코드 등 해외 유수 레이블들의 음반 라이선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