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MISSO, 특허 받은 채유기·만능녹즙기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 가전(채유기) 부문 대상은 기술력을 더한 주방 가전을 미국·유럽 등 해외 각지로 수출하는 MISSO에 돌아갔다. MISSO는 다기능 웰빙 요리기를 제작해 20년 이상 국내외로 판매해 온 브랜드다.

이 회사는 웰빙과 안티에이징 트렌드 확산으로 씨앗오일·과일·채소 등 자연주의 식품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2015년 신모델을 출시했다. 또한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강화하고 해외 유통망을 보완 및 확대하는 중이다. 발명·상표 분야에서 특허를 받은 채유기는 MISSO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100% 천연 기름을 집에서 직접 제조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