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운은 해외 이사 상담부터 방문 견적, 포장, 해외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브랜드는 경제적인 운송비용으로 관세 절약이 가능한 귀국 차량 운송과 항공 대비 최대 85% 저렴한 배송 대행 ‘요걸루 서비스’ 등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해운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해상 운송 국제 택배 ‘드림백’을 통해 고객들은 간편한 해외 운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해운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운송 서비스로 글로벌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해나겠다는 비전을 내비쳤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