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집닥,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중개 서비스 브랜드 ‘집닥’이 인테리어(비교 견적 플랫폼) 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집닥은 인테리어 니즈가 필요한 고객과 업체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 및 감리하고 공사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 사이에 갈등 중재 및 처리를 도와주는 ‘집닥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공사 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시공 단계별로 인테리어 업체에 지급하는 ‘안전 결제 에스크로 서비스’, 고객의 공사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인테리어 무이자 할부 서비스’, 3년 무상 애프터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