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1위를 수상한 지엔인터내셔널은 커피머신, 커피무역, 커피로스팅, 커피교육, 커피쇼핑몰등 총 5개의 사업부를 운영하면서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수입하고 판매하며 A/S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카페창업전문회사다.
지엔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가비나루커피(커피머신사업부)는 안정성 분석을 거친 에스프레소 머신만을 제공하며 전문엔지니어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커피스퀘어(커피쇼핑몰사업부)는 커피 관련 원두 및 부재료 등을 판매하는 유통 전문 브랜드로, 단기간 내에 전년대비 200% 매출액을 기록했다.
지엔인터내셔널 권창성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더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며 “젊은 감각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즐겨 찾는 커피를 만들고 커피시장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