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지엔인터내셔널, 커피 전문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커피 전문 브랜드 지엔인터내셔널이 3년 연속 온라인쇼핑몰(커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3년 연속 1위를 수상한 지엔인터내셔널은 커피머신, 커피무역, 커피로스팅, 커피교육, 커피쇼핑몰등 총 5개의 사업부를 운영하면서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수입하고 판매하며 A/S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카페창업전문회사다.

지엔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가비나루커피(커피머신사업부)는 안정성 분석을 거친 에스프레소 머신만을 제공하며 전문엔지니어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커피스퀘어(커피쇼핑몰사업부)는 커피 관련 원두 및 부재료 등을 판매하는 유통 전문 브랜드로, 단기간 내에 전년대비 200% 매출액을 기록했다.

지엔인터내셔널 권창성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더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며 “젊은 감각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즐겨 찾는 커피를 만들고 커피시장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