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단후이 로봇청소기, 스마트 로봇청소기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 가전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 (주)나린알앤디의 단후이 로봇청소기가 가전(로봇청소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단후이는 ‘먼지를 털다’라는 뜻의 지능형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사각지대 청소를 위한 사이드청소 기능과 물걸레 및 위치지정 청소 기능, 자동충전 기능 등을 장착했다. 이 밖에도 흡입력을 2배 증가시킬 수 있는 맥스(max)기능을 갖춰 먼지가 많은 카펫이나 바닥 청소에 도움을 준다.'

레드, 화이트, 블랙 3종류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구 및 일반 생활가전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국내에서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을 했으며 중국에서 조립만 진행하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조되고 있지만 국내에서 제작이 가능하도록 벤처 인증과 함께 준비 중이다.

나린알앤디 관계자는 “이번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다가가 생각하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가전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로봇청소기 소비자만족지수 1위 업체를 고수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