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휴먼패스 유전자 검사, 바이오 전문 브랜드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바이오 전문 기업 (주)휴먼패스의 유전자 검사가 2년 연속 의료(유전자 검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휴먼패스 유전자검사는 개인 식별 및 친자검사인 STR 검사와 양수검사 대체 검사인 아리아니프티검사 등 유전자검사 분야를 다루고 있다. 이외에도 착상 전 유전자 선별검사인 PGS검사, 탈모 유전자검사 및 탈모약 민감도 검사인 알로페시트 등 원인 규명성 유전자검사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캔서렉시트 스크리닝’은 간단한 채혈로 조기에 암을 발견하거나 맞춤형 약물 치료를 돕는 유전자검사로 암의 진행이 의심되거나 가족력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혈장에서 검출한 DNA를 통해 총 18가지의 암 억제 유전자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며 CFS 검사를 통해 조기 예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먼패스 이승재 대표는 “휴먼패스는 태아부터 최고령 암환자까지 유전자검사를 통해 증상을 조기 발견하고 예측하는 시스템을 갖춰 나가고자 한다”며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의 영예에 감사드리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