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니웨딩은 2008년 설립해 철저한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150여명의 플래너와 1천 여 개의 제휴 업체 네트워크를 보유해 연간 10회 이상 웨딩박람회 개최, 전국 지사망을 구축한 국내 웨딩컨설팅기업이다.
아이니웨딩은 웨딩아카데미개설 등 전문웨딩플래너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과 결혼준비과정부터 사후처리까지 지원하는 1:1 밀착 동행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격 정찰제를 도입해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클레임 3건 발생 시 제휴를 종료하는 엄격한 업체 관리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성만 대표는 “이번 4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체계적이고 엄격한 관리로 100% 만족할 수 있는 웨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