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엣지줄눈, 줄눈시공 전문 기업
줄눈시공 전문 기업 엣지줄눈이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줄눈)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엣지줄눈은 줄눈제 개발 및 시공,판매를 하는 업체로 줄눈업계의 초창기부터 시작해 다년간의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거품 없는 착한 가격으로 박리다매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줄눈 시공 교육 및 상판 유리막 코팅 교육 등 다수가 아닌 1;1 개인교습으로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교육을 함으로써 직업재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주력제품으로는 광채라는 뜻을 가진 특허제품인 ‘루시아’글리터가 있으며 줄눈제로는 에폭시의 백화, 황변을 개선한 폴리우레아 바닥줄눈제 ‘노블’과 벽 테두리용인 ‘ 파트너 ’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또 스피드 파워’는 바닥용 제품으로 경화가 빨리 이루어지는 속경 타입으로 신속성과 편리성을 갖춘 제품이며 셀프줄눈제 등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수상하게 돼 너무 기쁘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더욱 노력해 보다 나은 제품을 개발하겠다”며 “동종 업계 종사자들이 최고의 제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더 나아가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