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몽디에스, 유해성분 없는 치약 브랜드
㈜360퍼스펙티브의 영유아 치약 브랜드 몽디에스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유아용품(치약)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몽디에스는 제품 안전성을 위해 불소성분을 제외한 전 성분을 EWG그린등급원료를 사용했으며 시험연구원 KOTITI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에서 CMIT/MIT, 파라벤, 트리클로산 등의 성분 무검출 테스트를 마쳤다.

또한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 식약처에서 인정한 자연유래성분을 첨가해 안티프라그 및 구강염, 아기잇몸염증, 치석 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비타민 B6, 염산염이 함유돼 아기잇몸염증에 좋고 어덜트치약은 아미노카프로산, 피로인산나트륨 등이 함유돼 있어 입덧치약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몽디에스 오영주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 개발할 유아위생용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앞으로 기능성치약, 입냄새치약, 잇몸치약을 비롯한 천연 온가족 용품을 광범위하게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