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유기농본 생리대, 친환경 위생용품 브랜드
㈜제이투엘에프에이의 친환경 위생용품 브랜드 유기농본(본에스)생리대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위생용품(생리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유기농본(본에스)은 기획, 개발 단계부터 이화여대와 산학협동으로 진행됐으며 미국 FDA 원료인증 받은 텍사스산 유기농면을 사용한 커버생리대를 출시했다.

주요 제품으로 오리지날 유기농본 베이직 생리대와 사이드개더를 통해 샘방지 기능이 강화된 본에스생리대, 홀타입커버와 샘방지 기능이 추가된 순면본생리대, 미국 텍사스산 유기농순면커버로 완성된 유기농본기저귀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피부 가려움증 및 알레르기가 있는 여성의 피부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유기농본(본에스) 관계자는 “최근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 확대하기 위해 20만평 규모의 미국텍사스 농지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이 농장에서 경작, 운영한 미국 USDA 유기농면을 국내에 들여와 원가절감과 판매효율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질 좋은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비전을 내비쳤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