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주부 비앤에프는 육포, 햄, 베이컨 등 각종 육가공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 편의점, 군부대 등 다방면의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해당 기업의 대표 브랜드인 코주부는 위생과 품질 유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에 HACCP 인증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관리하며, 철저한 제품 검수를 시행해왔다.
그 결과 2014년에 축산물 HACCP 운용 우수 작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덧붙여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QC 제품 품질·공정관리에도 주력한다.
또한 이 브랜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육포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닐슨 조사 기준 2016년 MS(maket share) 1위를 유지 중이다. 덧붙여 육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루는 제품의 범위를 소시지와 살라미에 이르기까지 넓히고 있다.
한편 ㈜코주부 비앤에프는 ‘코대감’ 등의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Kochef’s kitchen‘ 브랜드 제품 라인을 신규 출시했다. 이 라인의 육포 제품 4종(‘통후추 비프져키’ 등)은 기존 육포의 맛·향을 강화하는 레시피로 제조된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