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혁신적인 시스템 개발로 선보이는 금융소프트웨어, 위너스톡
주식정보 제공 및 금융소프트웨어 개발사 위너스톡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IT(금융소프트웨어개발)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위너스톡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함께 증권방송 교육 및 강의, 컨설팅 등을 제공해 온 업체다. 이 업체는 자동매매 프로그램 및 급등주 검색기 등 혁신적인 투자 시스템을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

위너스톡은 최근 특허 등록된 자동매매프로그램인 ‘위너트레이더’를 선보여 21세기의 기술력을 금융에 접목한 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위너트레이더는 위너스톡의 원천 기술로 제작된 대표 프로그램으로, 검색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PC가 꺼져있어도 자동 매매가 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에 위너스톡의 프로그램은 출시 1년 만에 국내 투자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만큼 범국민적인 프로그램으로 선보여지고 있다.

아울러 위너스톡은 법인기업 정식 출범 이후, 오늘날까지 모범납세자 선정을 포함하여 8회의 대상 수상으로 투명하고 공정함을 인정받았다.

위너스톡 관계자는 “잘못된 정보와 허황되고 과장된 정보가 아닌 정직한 정보만을 제공해왔기에 이번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에 선정된 거 같다. 앞으로도 사명을 다해 모든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만을 제공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