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허닭(HEODAK), 닭가슴살 식품 브랜드
개그맨 허경환의 닭가슴살 식품 브랜드 허닭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식품(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허닭은 2010년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회사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고정 회원수가 14만명 이상에 달하는 닭가슴살 브랜드로써 허경환 대표의 이미지를 통해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키워왔다.

허닭 닭가슴살 제품은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산화방지제, 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특히 베스트셀러인 슬라이스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소시지는 자극이 적으면서도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한입 크기의 닭가슴살 큐브와 간식처럼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육포, 직화 구이의 맛을 담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종류가 다양하다.

허닭 손여명 마케팅담당자는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정책 등으로 인해 소비자만족도 1위라는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만족도, 인지도 등 다양한 평가 요소를 통해 선정된 만큼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을 갖고 더욱 좋은 품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