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은 2010년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회사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고정 회원수가 14만명 이상에 달하는 닭가슴살 브랜드로써 허경환 대표의 이미지를 통해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키워왔다.
허닭 닭가슴살 제품은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산화방지제, 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특히 베스트셀러인 슬라이스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소시지는 자극이 적으면서도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한입 크기의 닭가슴살 큐브와 간식처럼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육포, 직화 구이의 맛을 담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종류가 다양하다.
허닭 손여명 마케팅담당자는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정책 등으로 인해 소비자만족도 1위라는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만족도, 인지도 등 다양한 평가 요소를 통해 선정된 만큼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을 갖고 더욱 좋은 품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