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두손애약초, 한방식품 온라인 쇼핑몰
한방식품 온라인 쇼핑몰 두손애약초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쇼핑몰(한방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두손애약초는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킨다’는 모토로 201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약초, 약재, 프리미엄 곡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이다. 400여 가지의 한방식품을 제조·유통 및 직수입해 판매하며 최근에는 한방식품 분말 신상품과 견과류 식품을 출시했다.

또한 ▲정확한 원산지 표시와 성분함량 표기 ▲식품류의 유통기한 게시 ▲주문 당일 출고 ▲14일 교환·반품 보증 ▲제품 사용 후기 공유 ▲취약 고객층을 위한 전용 콜센터 운영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세스코 해충방제 솔루션을 통한 식품위생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두손애약초 허준오 대표는 “정직이 최고의 가치”라며 “소비자가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들기 위해 두 손에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