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1MORE(원모어 코리아), 이어폰 및 헤드폰 전문 브랜드
㈜유아이비의 1MORE(원모어 코리아)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음향기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원모어는 이어폰 및 헤드폰 전문 브랜드로 하이엔드급 성능 및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 중국 샤오미의 전략적 파트너며 주력 제품으로 E1003 원모어 피스톤 클래식 인이어 이어폰과 E1001 원모어 트리플 드라이버 인이어 이어폰이 있다.

E1001 원모어 트리플 드라이버 이어폰은 3개의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또렷한 소리가 특징이다. 이 밖에도 창립 3년 만에 독일의 iF 어워드 수상작 6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5개를 배출한 바 있다.

㈜유아이비 박진철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모든 소비자에게 한 걸음 다가가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대중성과 더불어 고객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