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MONSTER LIGHT, LED 렌턴 전문 브랜드
㈜와이디인터내셔널의 LED 렌턴 전문 브랜드 MONSTER LIGHT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브랜드(LED 렌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몬스터라이트는 미국 CREE사 정품 LED 모듈과 항공알루미늄바디를 사용하고 1200루멘의 강한 밝기에 줌 기능이 가능한 LED 헤드랜턴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강, 중, 약, 점멸, SOS의 5가지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아웃도어, 자전거 라이트 부분과 등산, 낚시, 해루질 등에 활용 가능하다.

올해 LED 렌턴제품 외에 다양한 LED 생활용품들을 출시해 종합 LED 브랜드회사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하게 제품 개발과 AS에 힘쓸 예정이다.

와이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자사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웃도어 시장과 LED 제품이 필요한 모든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