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스칸디나 에어볼륨 매트리스, 3D 매트리스 브랜드
오성비엔에프(주)의 3D 매트리스 브랜드 스칸디나 에어볼륨 매트리스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토퍼형매트리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스칸디나 에어볼륨 매트리스는 수면 중 뒤척임이 많은 한국인에게 편안한 숙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라텍스와 메모리폼의 장점을 집약한 ‘3D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다. 2014년 론칭된 이후 현재는 홈쇼핑 방송 및 온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스칸디나 에어볼륨 매트리스의 제품들은 북유럽풍 인테리어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한국 고유의 제조기술로 탄생한 이 매트리스는 3차원 엠보싱으로 제작돼 편안한 쿠션감을 선사하며 항균 및 소취, 음이온, 원적외선 테스트를 완료해 4계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한 더욱 편안하고 좋은 품질의 매트리스를 만들 것”이라며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모든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