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 4년 연속 수상한 마녀공장은 2012년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을 이용한 제품을 첫 출시한 이후 자연 유래 성분들을 이용한 10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마녀공장에서 출시되는 전 제품은 국내 공인 임상 기관을 통해 인체 적용 저자극 테스트 임상을 완료했다.

주력 상품인 ‘갈락토미세스 나이아신’은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이 97% 함유됐으며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이 더해져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미백 기능성 부스팅 에센스 제품이다. 아울러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로부터 총 10가지 부분에 대한 임상 시험을 완료한 바 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매년 이렇게 뜻 깊은 상에 선정됨에 큰 기쁨을 느끼고 있으며 소비자가 신뢰하고 직접 뽑은 대상이라 더 의미가 있다”며 “자연유래 성분과 제품의 전성분 공개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준 것이 이번 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믿고 쓸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