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뷰는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 기업 피타소프트가 론칭한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랙뷰의 공통적인 특징은 고급스러운 원통형 디자인과 Full HD의 고화질 영상으로 최근 이를 반영한 블랙뷰 DR550GW 시즌2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SONY EXMOR 센서를 사용한 전방 Full HD의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형 Wi-Fi 지원, 포멧프리, 나이트비전, 이벤트 알림, 최대 128GB 메모리 지원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어 내년 초 프리미엄급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미국·영국·캐나다 등 총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피타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고객이 더욱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블랙박스를 개발해 고객의 일상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또한 블랙뷰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국내시장에서는 브랜드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