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나노스텝은 종합 세제 전문 회사 (주)한국미라클피플사의 친환경 다용도 세정제 브랜드로 기존에 세정제의 인식을 벗어나고자 천연 오렌지 오일을 주성분으로 제품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세정력은 높이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시켰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통해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일명 하우스 세정제라고도 불리는 은나노스텝은 주방 내 가스렌지, 렌지후드, 싱크대와 더불어 거실, 욕실, 화장실 등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름때·찌든때·묵은때 등 1~2회 분무 후 솔이나 수세미로 문지른 다음 젖은 걸레로 말끔히 닦아주면 된다.
(주)한국미라클피플사 관계자는 “은나노스텝은 2006년 출시 이후 방문판매로 약 500만개 판매, TV홈쇼핑 진출 1년 만에 180억 원 돌파한 바 있으며 향후 TV홈쇼핑 기준 10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TV, 라디오 광고 등 제품 홍보에도 과감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