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인체공학적 베개, 쥬니안(Junian)
(주)파라포라의 쥬니안이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헬스케어(기능성 베개)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니어 기능성 베개 쥬니안은 2015년 10월 설립된 이래 어린이 및 청소년의 바른 수면 자세와 숙면을 위해 인체공학적 설계의 맞춤형 기능성 베개만을 전문으로 생산해온 회사다.

쥬니안은 ‘Junior+편안 安’의 조합어로 ‘세상 모든 주니어들이 가장 편안한 베개를 사용하게 하자’라는 철학으로 탄생한 주니어 베개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다.

주니어들이 가장 편안한 수면용품을 만들겠다는 기업 철학이 담겨있는 쥬니안은 성장단계별로 유아용인 Kids 베개, 아동용인 주니어 베개, 청소년용인 주니어 하이 베개 3종의 맞춤형 기능성 베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파라포라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능성 베게 부분을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린이들을 위한 이롭고 기능적이며 안전한 수면용품으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