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카페잇은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로 현재 20여개의 직영매장을 운영, 로드숍 가맹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생산제조공장 설립을 통해 전제품을 완제품화로 다루며 창업비용보상제도를 도입해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본사와 창업자 상호 간 윈-윈 시스템을 고안했다.
또 오픈형 쇼케이스 ‘잇큐브’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보고 선택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제공하며, 큐브의 다양한 면과 컬러풀한 색상을 연상하게 하는 인테리어로 매장을 연출했다.
주 메뉴로는 외모나 건강에 관심이 높은 2~30대 여성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개발한 샌드위치와 컵밥 등의 심플리푸드가 있다.
카페잇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자사의 노력과 열정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영양까지 고려한 심플리푸드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