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종이컵용기 제품 생산 전문 브랜드, 현대크린상사
국내 최대 자동화 시설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종이컵 제품을 생산하는 현대크린상사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종이컵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현대크린상사는 종이컵, 종이용기, 테이크아웃용 용기, 상조용품 등의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기술혁신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지난 20년 동안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힘써 온 결과, 기술혁신 중소기업, ISO14001, ISO9001, 클린사업장 등 다수의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제품의 품질을 인정 받아온 현대크린상사는 국내 주요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차 생산에 적용되는 산업용 로봇 팔을 종이컵 제조에 국내 최초 도입했다. 이에 생산효율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크린상사는 식품용지인 무형광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엄격한 위생검사를 거친 제품만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는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크린상사의 철학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다.

현대크린상사 관계자는 “혁신과 인간존중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20년간 노력해온 결과, 이번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믿음에 부응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크린상사는 올해 초 온라인쇼핑몰 ‘큰일났다 종이컵몰’을 런칭하여 저렴하고 편리한 주문 시스템으로 고객만족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