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무공해·무소음 욕실 난방시스템, 컴프라이프(complife)
평생 무상 A/S가 가능한 계절가전을 선보이는 컴프라이프(complife)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욕실난방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컴프라이프는 방진, 방수 기능을 갖춰 습한 욕실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욕실난방기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의 욕실난방기는 예열을 기다리지 않아도 단시간에 쾌속 난방이 가능하며 넓은 온풍 토출구를 통해 냉기를 빠르게 제거한다.

또한 항공기 기내에서 사용되는 무공해 난방 시스템을 채택해 환기가 없어도 신선한 공기를 유지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난방 과정 중 불꽃이 발생하지 않고 기존 히터에 비해 내열성이 강하기 때문에 화재에 안전하다. 동작감지 센서 기능을 통해 전원이 자동으로 On/Off 되므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동시에 불필요한 전기소모는 최소화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본체가 과열될 경우 전원이 차단되는 과열 방지센서가 탑재됐다. 안전망이 포함돼 화상 사고를 방지하며 소음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신생아가 있는 가정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컴프라이프 관계자는 “난방기기를 다루는 업체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당사는 소비자의 안전과 만족도를 위해 제품을 출시하기 전 257가지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