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국내 P2P 금융 플랫폼, 디에셋펀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투자자와 대출자 모두의 만족을 위한 P2P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에셋펀드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서비스(P2P펀딩)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디에셋펀드는 초저금리 시대에 맞는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동산 담보 대출 전문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담보대출 예상시장규모와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최근 국내 환경에 맞춰, 유동화가 가능한 모든 유·무형자산을 대상으로 대출할 수 있는 P2P투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에셋펀드의 P2P투자 플랫폼은 은행을 거치지 않고 개인과 개인 간에 돈을 빌려주고 갚을 수 있는 중계의 장을 만들어주는 금융 서비스다. 이는 온라인상에서 비대면 서비스로 진행되며, 보안상의 문제점을 막아줄 수 있는 보안기술 블록체인이 적용돼 있다.

디에셋펀드는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관련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중소기업 지원에도 힘쓰고 있으며, 올해 11월부터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지원을 위한 상품을 출시하여 현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결과, 약 1년 만에 다양한 상품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을 매료하여 280억을 유치한 바 있다.

한편, 디에셋펀드는 트레비스 컨설팅과 디에셋펀드 Japan을 설립해 국내 상품 투자 및 일본 진출을 계획 중이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