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5G 체험관 오픈…"5G 1등 목표"
(사진)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울 용산사옥 5G 체험관에서 원격제어드라이브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서울 용산사옥 1층에 5G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7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 5G 체험관에서는 원격제어 드라이브, 지능형 CCTV, 5G 생중계, 8K VR(초고화질 가상현실 영상), 5G 생중계, 스마트 드론, FWA(UHD 무선 IPTV) 등 6대 5G 핵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정부 및 학계, 국내외 관련분야 관계자를 중심으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이르면 이달 중 홈페이지에 체험관 이용 신청 코너를 마련해 일반인도 체험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5G용 주파수를 부여 받는 올해 하반기부터 5G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글로벌 장비회사는 물론 국내 중소기업과도 협력해 세계 5G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주식 LG유플러스 5G추진단장(부사장)은 "모든 국민이 5G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5G 네트워크를 적기에 구축할 계획"이라며 "5G 서비스를 가장 먼저 발굴해 4G LTE 시장을 선도한 것처럼 5G에서도 반드시 1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