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신라호텔, ‘싱글족’ 위한 1인 패키지 출시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온라인몰 오픈
-트립닷컴, 새해맞이 항공·호텔 최대 반값 할인
-LG생건, 새 브랜드 ‘생활정원’ 선봬
-이케아, 친환경 소재로 만든 지퍼백 출시
-루이까또즈, 가심비 트렌드 겨냥 ‘블랙 레커백’ 출시

◆신라호텔, ‘싱글족’ 위한 1인 패키지 출시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신라호텔이 자신만의 한 해를 계획하는 싱글족들을 위해 1인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 서울신라호텔은 2월 28일까지 혼텔족을 위한 ‘마이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딜럭스 룸 1박 △룸 서비스 조식(1인) △몰스킨 노트(1개) △실내 사우나 무료입장 혜택 △야외 자쿠지와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신라호텔도 1인 전용 여행 상품 ‘싱글 모먼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스탠더드 산 전망 객실 1박 △조식 1인 △라운지 S 1인 △실내 사우나 1인 1회(투숙 중)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온라인몰 오픈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의 식품관인 고메이494가 온라인몰을 오픈했다. 고메이494 온라인몰은 갤러리아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 73개를 비롯해 총 102개 브랜드와 7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700여 개 상품은 고메이494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품질·안전성·단독·최상등급·트렌디·제철·명인 등 일곱 가지 기준에 맞춰 선별했다.

고메이494만의 프리미엄 특화 상품과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 ‘고메이494 상생 프로젝트’라는 콘텐츠를 통해 전국 각지의 우수 식품 생산자의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누구나 ‘상생 프로젝트’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트립닷컴, 새해맞이 항공·호텔 최대 반값 할인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kr.trip.com)이 새해를 맞아 항공 및 호텔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특가에 제공한다. 이번 특가 행사에 해당되는 지역은 아시아 지역 총 10개 도시다. 인기 여행지인 일본의 도쿄·오사카·후쿠오카는 물론 베트남 다낭, 필리핀 세부, 홍콩, 마카오, 대만 타이베이, 태국 방콕, 싱가포르 등이 포함된다.

항공권은 서울~오사카 왕복 항공권 최저가가 15만8525원(이코노미)부터 예약 가능하다.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은 30만원 초반대에 예약할 수 있다. 기한은 2월 28일까지다.

◆LG생건, 새 브랜드 ‘생활정원’ 선봬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을 선보였다. 기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청윤진’을 리브랜딩한 ‘생활정원’으로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중·장년층부터 젊은 세대까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을 반영했다. ‘생활정원’은 기초 영양 제품부터 특정 기능성 강화 제품, 홍삼·녹용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케아, 친환경 소재로 만든 지퍼백 출시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식품 포장용 이스타드(ISTAD) 지퍼백에 사용되는 소재를 바이오플라스틱으로 교체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스타드 지퍼백은 브라질에서 생산하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플라스틱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바이오플라스틱 원료의 85%가 사탕수수로 구성돼 있어 재생·재활용할 수 있다. 일반 플라스틱 소재 대비 제조비용 부담이 높지만 기존 제품과 동일한 가격(2900원)에 판매된다.

◆루이까또즈, 가심비 트렌드 겨냥 ‘블랙 레커백’ 출시
1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프랑스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가 은은한 광택감이 느껴지는 블랙 컬러 소가죽에 고급스러운 로고 장식이 더해진 ‘블랙 래커백’을 선보였다. 블랙 래커 라인은 가격 대비 만족을 중시하는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러운 소가죽을 실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토트백·쇼퍼백·체인백·클러치 등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가격은 20만원대부터.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