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획기적인 인테리어의 카페형 PC방, 아이비스 PC방
18년간 1000명이 넘는 PC방 가맹점주들과 함께 성장해 온 아이비스 PC방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PC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비스 PC방은 기존 업계의 어두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고급스러운 카페 인테리어를 접목한 카페PC방 프랜차이즈다. 이 기업은 기존 PC방의 틀을 깨고 카페 메뉴, 각종 먹거리를 함께 제공해 가맹점주의 성공창업을 이끌어왔다.

특히 고객 우선주의 원칙에 따라 업계 최초로 차세대 블루오션 소니VR존, 아이툰 만화카페PC 등을 도입해 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에 따라 '배틀그라운드 전용석'을 배치했으며, FPS 게임을 위한 '성인 게이밍존', 혼밥 트렌드에 맞춘 '나홀로 1인 전용석'을 구성했다.

타겟 고객층에 따라 각 지역 가맹점의 인테리어 구성을 달리한 점도 아이비스 PC방의 특징이다. 성인, 직장인 고객이 많은 곳은 19세기 산업혁명 근대화 공장을 테마로 한 '인더스트리얼레볼루션'을, 학생층이 많은 곳은 업계 유일의 사이버 콘셉트 '썬더볼트'를 도입했다.

또한, 2018년 트렌드에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 공간 '더세인트'를 선보여 예비창업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같은 PC방 창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이비스 PC방은 전국 가맹점 1000호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