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
식물 특허 기술을 활용한 더마 화장품 브랜드 BRTC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더마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BRTC는 피부 문제점 개선을 위한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다. 내추럴 성분을 주원료로 하여 과학적 특허 성분을 개발하고, 이를 피부 타입별 최적화된 코스메슈티컬 포뮬러로 개발해 고객에게 피부 전문 화장품을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는 다양한 식물성 특허기술을 보유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V10 멀티 바이탈라이저와 더 퍼스트 에센스, 쟈스민 워터풀, 포어 타이트닝 라인 등 피부의 생기를 되찾게 해주는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신제품인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팩’은 일명 판테놀수면팩으로 불리며, 순도 99.9% 금과 고급 화장품 원료인 다마스크 로즈오일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BRTC만의 차별화된 비타민 특허 성분과 보습·피부장벽 강화를 돕는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더해져 피부에 촉촉함과 생기를 부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BRTC는 독창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8년 연속 (2010~2017)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6 IF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했다. 최근에는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을 비롯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