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올바른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
올바른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올즙은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건강철학을 바탕으로 자연재료가 가진 맛과 영양을 오롯이 담아 건강식품을 제조ㆍ유통한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 무농약 양배추를 사용해 통째로 갈아먹는 느낌이 나도록 원료 그대로의 신선한 맛을 한포에 담아낸 ‘올바른 양배추즙’은 올즙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건강즙 제품이다.

물 없이 NFC(비농축) 착즙한 ‘올바른 생사과즙’과 공인검사기관 잔류농약검사를 통과한 국내산 늙은 호박을 겉껍질과 씨방까지 통째로 착즙한 ‘올바른 호박즙’ 등 모든 제품은 설탕, 색소, 향료, 보존료 등 합성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내구성 좋은 4중지 알루미늄 포장 파우치로 내용물의 변질, 파손을 막았고, 선물박스와 택배박스의 3단 포장으로 배송의 안정성을 더했다.

올즙은 편의성을 중시하는 건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인의 건강상태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음식, 차 등으로 섭취 가능한 트랜스포머형 ‘건강분말’ 라인과 휴대의 간편성을 더한 ‘건강스틱’ 라인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일컫는 ‘가심(心)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올즙은 ‘#올즙하세요’라는 건강 캠페인을 통해 초록우산을 비롯한 다양한 아동복지전문기관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