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디테일링 차량관리 전문 브랜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자동차 세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스노우폼 세차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차별화한 품질의 차량관리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스노우폼 세차부터 광택, 휠 타이어, 차량관리까지 디테일링 전문 분야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단순히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디테일링 서비스를 비롯해 프로와 아마추어를 위한 차량관리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해오고 있다. 아울러 20년 넘게 꾸준히 이어온 차량 내·외장 관리 및 디테일링 서비스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각종 세차용품을 개발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모든 제품은 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도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전문가와 같은 고품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전국 200여 개 이상의 디테일링 업체가 해당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판매 중이다.


업체 측은 개발 제품을 출시하기 전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테일링 전문가들로 구성된 필드 테스트팀을 운영하는 한편 세계 각국의 프로 디테일러들에게 테스트 제품을 보내 피드백을 받는다. 이후 고객에게 정확한 사용법과 설명을 제공한다.


영국 고객은 물론 국내 소비자도 모두 만족시킨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세차용품 부문 1위에 3년 연속(2016~2018) 올랐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