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노빅, 인체공학적 핸즈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스마트한 모바일 어플리케이터 개발에 주력하는 노빅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음향기기(블루투스이어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노빅은 맑고 선명한 음질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한 브랜드다. 노빅 이어폰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을 개선해 언제 어디서든 원활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잡음과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헤드셋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명품 사운드를 선사한다.


NV-901 노빅 블루투스 무선 핸즈프리 모델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안정적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18g 초경량이라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며 마이크와 지지대가 180도 회전하기 때문에 양쪽 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하다. 격한 스포츠 활동이나 업무 중에도 몸에 가볍게 밀착된다.


강한 내장배터리를 탑재한 T-3 노빅 무선 스포츠 이어폰은 약 2시간의 쾌속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의 음악 감상을 지원한다. 마이크로 5핀 충전포트를 적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하다. 저음부터 중음, 고음에 이르는 폭 넓은 재생 주파수로 EDM, 힙합, 팝 등 장르를 불문하고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노빅 관계자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온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노빅만의 감성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