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삼성전자, 2018 QLED TV 출시-카카오, 더 크게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선봬 -넥슨, ‘카이저’ 론칭 사전 예약-한세드림, 어린이날맞이 프로모션 진행-보이스캐디, 신제품 T5 출시 기념 이벤트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삼성전자, 2018 QLED TV 출시
삼성전자가 2018년형 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TV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QLED TV 신제품에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의 활용성을 극대화한 ‘매직스크린’과 TV 연결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 인공지능(AI) 4K Q 엔진 등이 추가됐다.
매직스크린은 자동 조도 조절 센서가 시청 환경에 따라 최적의 화면 밝기를 유지한다. AI 4K Q 엔진은 5단계 알고리즘을 통해 저해상도의 영상을 4K급 초고화질(UHD) 영상으로 표현한다. 2018년형 QLED TV는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통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싱스’와 연동돼 음성만으로 TV를 조절할 수 있다.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카카오, 더 크게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선봬
카카오가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는 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가 300초코(3300원)에서 100초코를 할인한 200초코(2200원)에 이모티콘을 판매한다. 뮤직 플랫폼 ‘멜론’의 그린 등급 이상의 회원 또는 정기 결제 신규 회원이면 무료(90일 이용 가능)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넥슨, ‘카이저’ 론칭 사전 예약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카이저(KAISER)’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4월 19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카이저는 온라인 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무기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인원이 10만 명, 30만 명, 50만 명, 100만 명에 도달할 때마다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GS건설, 5월 초 고덕자이 분양 시작
GS건설이 5월 초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24 일대에 자리한 고덕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 주공 아파트 6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자이는 강동구에 수년 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단지다.
총 1824가구 중 864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고덕자이는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29층, 19개 동으로 구성된다. 실 수요층이 두터운 85㎡ 이하 국민주택이 전체의 99%에 달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0월이다.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한세드림, 어린이날맞이 프로모션 진행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이 다가오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전 브랜드 통합 사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한세드림의 컬리수·모이몰른·플레이키즈 프로에서는 가족 나들이나 캠핑 시 사용할 수 있는 피크닉 매트와 캠핑 매트에서부터 집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발 매트까지 실용적인 자체 제작 사은품을 준비했다.
4월 셋째 주 기업 핫이슈
◆보이스캐디, 신제품 T5 출시 기념 이벤트
국내 골프 거리 측정기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이스캐디의 신제품 T5 구매 후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시 고객 모두에게 T5 엑스트라 밴드(랜덤 1종)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정품 등록을 마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신제품 T5는 세계 최초 스마트 그린 뷰와 샷 디스턴스 기능을 탑재했다.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