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기계설계공학 교육 전문 브랜드, 다솔유캠퍼스
15년간 축적해온 기계설계공학 교육 노하우를 제공하는 다솔유캠퍼스가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기계설계공학)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다솔유캠퍼스는 다윗의 힘, 솔로몬의 지혜를 의미하는 다솔과 유비쿼터스 캠퍼스가 합쳐진 이름으로, 작고 효율적인 기업 환경을 추구하는 인터넷교육 전문 회사다. 다솔유캠퍼스의 수장 권신혁(권사부)대표는 1996년부터 기계설계공학의 길을 걸어왔으며, 2001년 다솔유캠퍼스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시작했다.



해당 브랜드는 온라인에서 받는 제한된 교육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하기 위해 다솔 수강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무료 원데이클래스’, ‘무료 투데이클래스’를 3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투데이클래스는 다솔에서 먹여주고 재워주는 특훈으로 시험장 같은 환경을 미리 체험하게 된다. 도면을 직접 출력해보고 현장에서 바로 선생님의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2018년 3회부터 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의 출제기준이 변경된 항목에 ‘설계변경조건’이 추가되면서, 단순히 프로그램의 기능을 익히는 것을 넘어 도면을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권사부의 ‘인벤터-3D’, ‘기계제도-2D’ 강좌를 개설했다.



‘다솔 빨간책’으로 불리는 다솔유캠퍼스의 ‘C.E.D(Creative Engineering Drawing)시리즈’는 연간 6만부 판매기록을 세운 기계설계공학 서적 베스트셀러로 손꼽힌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