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김포공항역 30분대 진입, 편리한 교통입지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잔여세대 분양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반도건설이 분양하는 운서역 도보역세권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키즈&라이프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가 단지 내 상가로 들어선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또한 눈길을 끈다. 주동 입구에는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 현관에는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가 설치되는 등 청정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유보라만의 특화 설계도 적용했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3~84㎡ 중형 단지로 4bay, 4룸,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위주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전용률(약 77%)과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설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 운서역 유토피아에는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확정한 상태며,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아카데미’ 또한 입점을 타진하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70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계약 중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 출구 앞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cwy@hankyung.com